아아아아 아이스크림(7.11)

2012.07.20 21:08

dalmoi 조회 수:1443

과학시간, 주제는 물과 얼음. 준비물은 드라이아이스와 알콜, 그리고 아이스크림!

날도 덥고 밖에는 비가 주룩주룩, 습도는 높고, 딱 짜증나기 좋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아이스크림이 아닐까요? 맞ㅈ? 그 아이스크림을 우리가 만들었습니다. 아이스크림 만들기? 어렵지 안아요 ㅎㅎ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오늘 우리가 만드는 아이스크림은 바로 알콜과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것입니다. 아침부터 여러가지 음료수를 가지고 와서 선생님 언제 만들어요 라고 물어보는 우리 친구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하였습니다. 그런데 참 이상하죠? 선생님이 2교시에 만든다고 했는데 많은 친구들이 물어봐요. 선생님 아이스크림 언제 만들어요? 응 2교시. 잠시 후 또 다른 친구가 다가와서, 선생님 아이스크림 언제 만들어요? 선생님 표정이 약간 굳어지면서 ㅎㅎ 응, 2교시. 그 다음 또 다른 친구가... ㅎㅎ 그만큼 많은 기대를 하고 즐거워하는 것 같아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2교시가 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 만들기가 시작되었죠. 선생님이 드라이아이스로 간단한 묘기(?)를 보여주었어요. 우리 친구들, 드라이아이스의 묘기에 여기저기서 '우와' 라는 감탄사가 계속되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스크림 만들기를 했어요. 처음에 알콜을 비이커에 붓고 위생비닐장갑에 음료수를 넣은 다음 드라이아이스를 넣었어요. 비이커 안은 금방 차가와졌고 비닐장갑 안에 있는 음료수도 금방 얼음으로 변해갔어요. 그 과정을 지켜보면서 신기해하는 모습들을 참 귀엽고 예뻤답니다.

완성된 아이스크림으로 기념촬영도 하면서 신기함과 즐거움을 만끽했어요. 특히 처음 만든 아이스크림을 선생님한테 드시라고 가지고 온 친구들, 정말 고맙고 감동이었답니다. 사실 선생님은 우리 친구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고, 배부르고, 맛있거든요. 그래도 참 기특한 친구들이 많아서 행복하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 친구들은 아이스크림 만들기의 달인이 되어가는 느낌이었어요. 드라이아이스도 장갑을 끼도 스스로 넣어 보고 아이스크림  뿐만 아니라 준비해 온 초코과자와 여러 가지 과일들까지 실험의 대상이 되었어요. 특히 파인애플 아이스크림과 초코 아이스크림이 맛있었어요. 특히 우리 친구들이 더욱 기특했던 것은 만든 아이스크림을 여기 저기 나눔을 베풀었다는 것이었어요. 4학년 선생님들 뿐만 아니라 작년 선생님들, 심지어 우리 반이랑 거리가 먼 1학년 선생님들까지 잘 먹었다고 연락이 왔어요. 정말 대단하고 기특한 아이들이죠?

더운 여름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만들면서 또 하나의 추억과 사랑을 만들었습니다. 즐거워하는 우리 친구들을 보면서 선생님도 굉장히 즐겁고 행복했답니다. 역시 여러분들의 행복이 선생님의 행복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친구들, 늘 행복하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