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공간 꾸미기 프로젝트 하면서 우리 교실이 바뀌니까 뭔가 새롭고 재미있었다. 우리가 선반, 벤치, 자석페인트, 종이 책장을 스스로 만들어서 뿌듯했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

정말 재미있었고 만들기도 설치고 우리들의 힘으로 해서 자랑스럽다.

사물함 옮길 때 쓰레기가 많아서 당황했는데 친구들과 열정적으로 치워서 새로운 모습을 발견했다. 교실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했는데 점점 신기해졌다.

방을 꾸미는 것처럼 재미있었다, 그런데 OO이가 아파서 학교를 안와서 함께 못해서 아쉬웠다.

우리가 힘을 모아 연구하면서 만든 물건들이어서 정말 뿌듯하다. 협동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선반을 만들 때 나사를 돌리고 나무도 돌리고. 실수를 많이 해서 힘들긴 했지만 다 만드니까 기분이 엄청 좋았다.

옷걸이 만드는데 어떤 친구들은 굉장히 빨랐다. 우리는 조금 느렸지만 함께 만들어서 기뻤다.

페인트 칠하는데 옷에 묻고 조립을 하는데 잘 되지 않았다. 조금 속상하기도 했지만 완성된 교실을 보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다.

공사를 하고 가구를 설치하는 아저씨들이 힘들어 보였는데 이제 왜 힘들어하시는지 알 것 같다. 하지만 끝나니까 뿌듯하고 재미있었다. 또 하고 싶다.

솔직히 만들기가 쉬워 보였는데 실제로 만들어 보니까 어려웠다. 모두 열심히 참여해서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반이 새롭고 더 좋아졌다. 선생님이 우리를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많이 하게 해주셔서 좋았는데, 특히 이번 공간 프로젝트가 오래 기억에 남을 것이다.

교실 구석구석을 정리하면서 쓰레기가 이렇게 만드는 것을 알았다. 대청소를 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거울도 생기고 선반도 생기고, 자석칠판 완성 기념으로 좋은 말 쓰기도 하고 재미있었다.

처음 이 공간을 꾸민다고 했을 때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조금 힘들긴 했지만 완성된 교실을 보니까 정말 뿌듯했다. 우리 반이 새롭고 아늑하게 바뀌어서 정말 보람있었다.

종이 책꽃이를 만드는데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할수록 재미있었다. 또 하고 싶다.

교실이 깔끔해져서 뿌듯해요. 보드게임방, 댄싱방, 카페가 생겨서 좋아요.

자석 칠판을 만드는데 페인트칠할 때 힘들긴 했지만 정말 뿌듯하고 보람있었다.

학교 축제 때 오디션 연습으로 춤을 췄는데 선생님이 그걸 보시고 아크릴 거울로 댄싱방을 만들어주셨다. 내가 춤추는 것을 거울로 볼 수 있어서 더 즐겁다.

교실이 바뀌니까 뭔가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이 든다. 우리 반 친구들이 협동을 잘해서 더욱 자랑스럽다.

사실 예전 교실은 조금 허전했는데 우리가 직접 가구를 만들어서 꾸미니까 너무너무 재미있었고 즐거운 추억이 생긴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친구들과 꾸미고 조립하고 페인트칠 하고 정말 재미있었다.